본문 바로가기
이슈 궁금증

2021 태풍 찬투 경로, 내가 사는 지역은 안전할까?

by 육성이 2021. 9. 17.

 

14호 태풍 '찬투'

 

2021년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14호 태풍 '찬투'는 9월 7일경 발생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대만과 중국 상하이를 거쳐 동남동 방향으로 이동중입니다.

 

찬투의 최대 풍속은 35m/s로 이는 기차를 탈선시킬 수 있을 정도의 상당히 강력한 세기라고 하니 미리 태풍의 경로를 파악해 대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실시간 태풍 찬투 경로

 

출처 - 시사매거진

 

현재 태풍 '찬투'는 대만과 중국 상하이를 거쳐 제주도 방향으로 이동중에 있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직접 영향권에 들어온 제주도는 17일 새벽이 고비일 것이라고 예상중인데요.

 

그 외 서울, 경기, 충청 등의 지역은 흐린 날씨와 비가 지속되는 선에서 끝날 것으로 보이니 바깥 외출을 최대한 자제하는 정도의 가벼운 조심이면 충분할 것입니다. 

 

그러나 남부 지방과 제주 지역에는 강풍과 집중 호우가 특히 심해 많은 위험이 도사릴 것으로 보이는데요.

 

때문에 제주도, 남부지방 등 태풍 직접 영향권 지역에 거주중인 분들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번 한 차례만 무사히 넘기면 태풍은 일본 방향으로 이동해 우리나라와 점점 멀어지니 올바른 대비책을 통해 태풍 피해를 최소화하는 노력이 필요한 지금입니다.

 

태풍 피해 대비를 위한 행동요령

 

우선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TV와 라디오를 통해 태풍의 경로와 도달 시기를 파악한 후 대비하는 것인데요.

 

이는 이미 앞서 설명드린 내용에서 충분한 설명이 되었을 것이라 생각하고 넘어가겠습니다.

 

또 혹시 모를 피해를 대비해 비상연락망이나 대피소 위치 등의 파악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데요.

 

이것이 어려울 시 최소한 이웃의 연락처라도 알아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최대한 외출을 자제할 것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그러나 만약 피치 못 할 사정이 있을 경우에는 해안가 주변 운전 금지, 감속 운행, 위험시설 피하기 이 세가지는 꼭 지켜줄 것을 당부드립니다.

 


 

이 글을 읽은 여러분 모두 14호 태풍 '찬투' 미리 대비해서 무탈하게 지나가길 바라면서 이번 글을 마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유익한 주제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